캐나다 워홀 신청 방법 & 은행 계좌 개설 및 캐나다 송금 방법
안녕하세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입니다.
캐나다는 워킹홀리데이가 가능한 국가로, 영어권이다 보니 지원이 많이 몰리는데요!
한국인들이 워홀을 많이 가는 나라로 3위 안에 들 정도로 좋은 환경과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캐나다 워홀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가 캐나다 워홀 신청 방법과 캐나다 은행 계좌 개설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그리고 캐나다 한국 양방향 송금이 가능한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이용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한국과 캐나다 청년이 서로의 국가에서 일하면서 어학연수, 관광, 문화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2023년부터 연령 상한이 만 35세로 확대되었고, 기존 연간 쿼터도 4,000명에서 12,000명으로 확대되어 더욱 매력적인 워킹홀리데이 국가로 부상하고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은 1년이며, 국가별로 기간, 선발 인원이 다르므로 원하는 국가가 있다면 국가별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캐나다 워홀 신청 방법
1단계 - IEC Profile 온라인 신청
① 캐나다 이민국 계정 생성
② 정보 입력 (여권 정보, 생년월일, 출신국, 결혼 여부, 학생 여부 등)
③ 잡 오퍼 이메일 전송
2단계 - 캐나다 이민국으로부터 초대장(Invitation) 수신 여부 확인
잡 오퍼 이메일까지 전송한 다음에는 My CIC(GCKey) 계정에 수시로 접속하여 '초대장' 수신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3단계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온라인 신청(초대장을 받은 신청자)
만일 캐나다 이민국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았다면, invitation 수락 후 20일 이내에 지정된 병원에서 신체검사 및 구비 서류를 온라인에 올려야 합니다.
신체검사 결과 확인서와 영문 범죄수사경력조회보고서, 영문 이력서, 여권 사본 등 필요한 서류와 함께 생체 인식 정보도 등록해야 합니다.
캐나다 워홀 은행 계좌 개설
캐나다 워홀 생활 중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아마 현지 은행 계좌 개설일 것 같습니다.
캐나다 현지 은행 계좌가 없다면 카드 발급은 물론, 한국 계좌에 있는 돈을 송금하기도 힘들기 때문이죠.
따라서, 본격적인 캐나다 워홀에 앞서 초창기에 꼭 해야 하는 일입니다.
은행 계좌 개설에는 두 가지 이상의 신분증(여권, 신용카드, 국제학생증, 국제면허증 등)과 본인 거주지 주소,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캐나다 워홀 은행 계좌 개설 방법
① 두 개 이상의 다른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 방문
② 접수대에서 은행 계좌 개설 요청 및 신청서 작성
③ 계좌 종류, 계좌 거래 내용 확인 방법 등 상담
④ 계좌 타입 선택 및 비밀번호 지정
- 계좌 타입은 총 4가지로, 보통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에게는 우리나라의 보통 예금과 비슷한 Checking Account를 많이 권합니다.
출국 후 캐나다 계좌 개설까지 마쳤다면 이제 해외 송금이 가능한 상태가 되는데요!
정착 초기에 한국 계좌에 있는 돈을 캐나다 계좌로 송금하거나, 워홀을 하며 저축을 위해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언제 어디서나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해외송금할 수 있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가 유용할 텐데요!
캐나다 워홀 송금은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는 한국을 포함하여 캐나다, 호주, 미국 등 7개 국가에서 송금할 수 있고, 45개국에서 수취가 가능한 글로벌 해외송금앱입니다.
은행보다 90% 비용이 낮아서 은행에서 송금할 때 필요한 수취수수료, 전신료 등의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해외송금수수료
한국에서 캐나다로 해외송금을 할 경우, 50만 원 이상 송금 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워홀을 마치고 남은 돈을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경우에는 1,000 CAD 이상 송금 시 수수료가 무료랍니다!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를 통한 캐나다 송금 방법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를 이용해 해외송금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보내는 국가와 받는 국가를 설정한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신원인증과 정보 입력 후 최종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해외송금을 신청하실 수 있어요!
① 송금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정보를 설정합니다.
(송금액/받는 국가/출금 방식/입금 방식)
② 수취인 정보를 작성합니다.
만일 자주 송금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요.
정보 등록을 한 번 하고 나면, 매번 번거롭게 입력하지 않고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이 가능하답니다.
③ 송금액과 국가, 송금 및 수취 옵션 등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④ 송금 옵션에 따라서 송금액이 출금되면 송금 신청 완료입니다.
한국에서 캐나다로 송금하려면, 보내는 국가를 한국으로 설정하여 회원 가입해야 캐나다 계좌로 송금할 수 있으며,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송금 시, 보내는 국가를 캐나다로 설정하여 회원 가입해야 한국 계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즉, 양 국가에서 모두 사용하려면 두 번의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회원 가입이 필요한데요.
국가마다 해외송금 관련 법률과 정책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때, 같은 아이디로 국가마다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캐나다워홀 신청 방법과 캐나다 계좌 개설 방법, 그리고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를 이용한 캐나다 해외송금 방법까지 함께 알아봤습니다.
한국에서 캐나다 송금, 캐나다에서 한국 송금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지만,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를 통해 캐나다에서 다른 국가(총 45개국)로도 송금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자동출금, 월렛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캐나다워홀 준비 중이라면 꼭 미리 가입하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