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비자 발급 & 호주 현지 은행 계좌 개설하고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입니다.
호주는 최저 시급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고, 평균적으로 워홀 비자 신청 후 1~2주 이내에 바로 출국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워홀 국가입니다.
오늘은 호주 워홀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호주 워홀 비자 발급하는 방법과 호주 현지 은행 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마지막으로 호주 워홀을 하며 모은 돈을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릴게요 :)
호주 워홀 비자 발급 준비하기
호주 워홀 준비의 시작은 비자 발급입니다!
·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 신청 기간: 연중 신청 가능
· 비자 신청 비용: AU$635
· 쿼터 제한: 선발 인원 제한 없음
2023년 7월을 기준으로 비자 발급 비용이 100달러 정도 올랐어요.
호주 워홀 비자는 상시 신청 가능하며, 선발 인원의 제한이 없어 자격 요건만 된다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자격 요건]
-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
- 비자 신청 및 발급 시 호주 외부에 체류하고 있는 자
- 비자 신청 시 만 18세 이상 만 30세 이하인 자
-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호주에 입국한 적이 없는 자
- 체류 기간 동안 부양 자녀를 동반하지 않는 자
- 체류에 필요한 자금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자
- 건강 및 신원 조회 요구조건을 충족한 자
호주 워홀 비자 발급 절차
1. 온라인 비자 신청
온라인 신청 시에는 여권, 해외 사용 가능한 카드, 구비 서류(여권 신원면 사본, 영문 은행잔고증명서, 영문 병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2. 비자 접수 완료
온라인으로 비자 신청을 마치면 비자 승인 시 받은 TRN(Transaction reference number)을 적어두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Referral Letter를 출력해주세요.
3. 지정병원 신체검사
호주워홀 비자 절차의 마지막은 신체검사예요!
신체검사는 지정된 병원에서만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서류(여권 원본, 여권용 사진, 헬스폼)과 신체검사 비용(약 18만원)을 챙겨 방문하면 됩니다.
호주 워홀 계좌 개설
호주 워홀 준비 과정에서 비자 발급까지 완료됐다면, 은행 계좌를 개설해야 해요!
한국에서 온라인으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면 좋은데요.
호주의 4대 은행인 Commonwealth , NAB, ANZ, Westpac에서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인 커먼웰스는 호주 입국 3개월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호주 현지에서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계좌 개설을 위해 여권과 거주지를 증명할 우편물을 챙겨 가시면 됩니다!
호주 워홀 송금은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
호주 워홀 초기에 집을 렌트하는 과정에서 급하게 송금을 받아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어요.
혹은 워홀을 하며 번 돈을 한국으로 보낼 때 해외 송금이 필요한데요!
호주와 한국 양방향 송금이 가능한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장점
호주에서 워홀을 하는 분들은 이미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는 중계 은행을 거치지 않아 은행 보다 90% 저렴한 비용으로 송금할 수 있어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를 통해 한국에서 호주로 송금할 때에는 50만 원 이상 송금 시 수수료가 무료예요.
그리고, 호주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에는 송금액에 따라 1.99 AUD ~ 2.40 AUD의 수수료가 부과돼요.
2,000원도 안 되는 저렴한 비용으로 호주에서 한국으로 송금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송금 속도도 빠른 편인데요.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송금이 완료돼요.
호주 워홀 가시기 전, 유리한 환율을 제공하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를 꼭 준비해 보세요!
이렇게 호주 워홀 비자 신청 과정과 은행 계좌 개설 방법,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를 통한 호주 한국 양방향 송금까지 알아보았어요!
유리한 환율과 저렴한 송금 수수료를 자랑하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
믿을 수 있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해외송금으로 송금 수수료를 아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