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 양방향 송금이 가능한 와이어바알리

안녕하세요.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입니다.

와이어바알리는 한국에서 해외로 송금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국가를 그물처럼 연결해 국가 간 양방향 송금 서비스를 구현했어요.

한국에서 해외로 돈을 보내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 > 한국, 해외 > 해외로 송금이 가능한 것인데요.

특히 한국인 교민이 많은 미국은 한국으로 해외 송금 거래가 가장 많은 곳 중에 하나입니다.

다가오는 연말을 앞두고 해외 송금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와이어바알리로 한국에서 미국으로, 미국에서 한국 송금에 대해 알아볼게요😊

미국에서 한국 송금 '절대강자'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와이어바알리 송금 서비스는 수년에 걸쳐 ‘절대 강자’ 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2023년 추석 연휴 동안 미국 내 한인 은행을 통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보낸 송금 건수보다 와이어바알리를 통한 송금 건수가 2배 가량 많았는데요.

2년 연속 추석 연휴 동안 와이어바알리를 통한 송금 건수가 우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과 해외 사업을 동시에 개발한 결과 미국, 호주 등 해외에서 한국으로의 송금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해외에서 국내로 송금할 때 현지 은행을 이용하면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 90% 이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와이어바알리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죠.

와이어바알리 송금 수수료 얼마나 아낄 수 있을까?

한국에서 미국으로 50만원 이상 송금하면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50만원 미만 송금 시 5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해요.

때문에 잦은 송금으로 수수료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적합한 서비스인데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1,000달러 이상 송금하면 수수료가 면제되고 1,000달러 미만 송금 시 3.99달러 수수료가 발생해요.

이는 기존 은행과 비교했을 때 90% 이상 합리적인 금액으로 해외송금 수수료를 아끼고 싶다면 와이어바알리를 추천드립니다.

미국 현지 계좌로 간편하게 송금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한다면 달러를 원화로 바꿔서 송금해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와이어바알리는 현지 계좌를 연결해 해당 계좌에서 송금액이 빠져나가는 시스템이에요.

따라서 번거롭게 달러를 원화로 환전 할 필요 없이 앱 내 현지 계좌만 등록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한국과 미국 양방향 송금 전 알아둘 것!

  1. 라우팅 번호 입력

    우선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때 라우팅 번호가 필요해요.

    이 라우팅 번호는 미국 내에서 흔히 사용하는 ABA(와이어 넘버)가 아닌 ACH(일렉트릭넘버)을 말하는데요.

    ACH 라우팅 번호를 입력해야 미국으로 정상적인 송금이 가능해요.

  2. 미국 송금 시 보안질문 필요

    또한 미국에서 한국을 포함한 타 국가로 송금할 때는 보안 질문이 필요해요.

    이는 연금 예금 보험 공사(FDIC)에 공인된 미국 은행에서 고객님의 자금을 보호하기 위함인데요.

    자금 보호와 더불어 국제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유출 방지를 위해 진행돼요.

  3. 송금국가 변경 불가

    마지막으로 와이어바알리는 하나의 계정으로 하나의 송금 국가(보내는 국가)를 설정할 수 있어요.

    와이어바알리 앱은 전 세계 어디에 있든 사용할 수 있지만 돈을 출금할 수 있는 은행 계좌가 있는 국가를 송금 국가로 정해야 합니다.

    한국 은행 계좌에서 출금, 송금할 경우 송금국을 '한국'으로, 미국 은행 계좌에서 출금, 송금할 경우 송금국을 '미국'으로 설정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해요.

오늘은 한국과 미국 양방향 송금이 가능한 와이어바알리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어요.

​멀리 떨어진 가족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WireBarley로 비대면 효도를 실천해보세요 😉

와이어바알리로 송금하러 가기

Previous
Previous

한국에서 태국 송금 수수료 아껴서 송금하기!

Next
Next

호주에서 한국 송금 수수료, 한도,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