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집 구하는 방법 & 렌트 비용 한국에서 캐나다로 송금하는 법

안녕하세요. 와이어바알리(WireBarley)입니다.

워킹 홀리데이, 이민, 유학, 비즈니스 업무 등 다양한 이유로 캐나다에 장기 체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캐나다 초기 정착에서 중요한 집 렌트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캐나다에서 집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마음에 드시는 집을 고르셨다면 렌트 보증금과 월세 비용을 한국에서 캐나다로 송금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캐나다 초기 정착 : 집 구하기

캐나다 워홀 초기정착은 집 구하기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2주에서 한 달 정도 호스텔이나 에어비앤비에 머무르며 집을 보러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아파트 계약 기간은 1년이며, 단기 체류가 목적이라면 서브렛(sublet)으로 들어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현지에서 집을 구할 때 고려할 점은 아래 4가지 정도로 추려볼 수 있습니다.

1. 거주지와 직장까지의 교통 수단과 이동 시간

2. 머무를 시설의 노후 정도

3. 합리적인 렌트 가격

4. 공동 세입자들의 여부

자신이 원하는 조건은 무엇인지, 비용처럼 양보할 수 없는 조건은 무엇인지 정해두시고 방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캐나다 집 렌트 비용

룸 종류는 마스터룸, 세컨룸, 덴 등으로 나뉘는데요.

마스터룸은 방 안에 화장실이 있는 큰 방으로, 2명이 쉐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컨 룸은 방 안에 화장실이 없는 작은 방이며, 혼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덴의 경우 창고를 개조한 방이랍니다.

토론토를 기준으로 방 렌트 비용은 마스터 룸 1,200CAD ~ 2,000CAD, 세컨 룸 700CAD ~ 1,500CAD, 덴 800CAD ~ 1,000CAD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캐나다 초기 정착 : 은행 계좌 개설하기

마음에 드는 집을 고르셨다면 보증금과 첫 달 렌트 비용을 송금해야 합니다. 캐나다 정착 초기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인데요.

캐나다 은행 계좌를 개설해야 한국 은행 계좌에 있는 돈을 캐나다로 송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주요 은행은 TD Canada Trust, Royal Bank, Scotiabank 등이 있습니다. 편의점 ATM을 이용하면 C$ 1.5~3 정도의 추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므로, 주위에 지점 및 ATM이 많은 은행을 선택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계좌 개설 시에는 두 가지 이상의 신분증(여권, 국제 학생증, 학생 비자 등), 본인 거주지 주소와 연락처 및 입금액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한국에서 캐나다로 송금하는 방법

캐나다 정착 초기에는 캐나다 달러로 환전해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큰 금액을 화폐로 보관하면 관리가 쉽지 않고, 분실의 위험이 있어 불편합니다.

합리적이고 간편하게 돈을 관리하기 위해서, 초기에 필요한 돈을 한국에서 캐나다로 송금할 수 있도록 해외 송금 어플을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중 와이어바알리(WireBarley)유리한 환율로 수수료 없이 저렴하게 캐나다로 송금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이메일과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간단한 서류를 업로드 하는 신원 인증이 완료되면, 언제 어디서든 송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바알리(WireBarley) 해외 송금 수수료

와이어바알리(WireBarley)는 한국에서 캐나다를 포함한 45개국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이 때 50만 원 이상 송금할 경우 수수료가 무료이며, 50만 원 미만의 금액은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캐나다로 자주 송금할 예정이시라면, 저렴한 비용으로 송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이어바알리(WireBarley) 해외 송금 속도 & 캐나다 송금 시간

한국에서 송금하면 대부분 1~2일 이내 송금이 완료되어 급한 경우에도 안심하고 송금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지급 예정일은 앱 내 거래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지급 예정일보다 빠르게 송금됩니다. 만약 약속한 지급 예정일보다 1일 이상 늦어질 경우 보상의 차원에서 한국에서 송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5,000원)을 지급해 드립니다.

와이어바알리(WireBarley) 캐나다 송금 한도

은행이 아닌 해외 송금 서비스 업체들은 모두 소액해외송금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일간, 월간, 연간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와이어바알리(WireBarley)의 한도는 일간 15,000 CAD, 월간 30,000 CAD, 연간 50,000 CAD입니다.



이렇게 캐나다 초기 정착에 중요한 집을 구하는 방법과 캐나다 은행 계좌를 개설하여 한국에서 캐나다로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와이어바알리(WireBarley)를 통해 은행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캐나다로 송금해 보세요!



와이어바알리로 송금하러 가기

Previous
Previous

호주 워킹홀리데이 일자리 사이트 & 꼭 알아야 하는 영문 이력서 작성법

Next
Next

미국 교환학생 비용과 저렴한 수수료로 한국에서 미국 송금하는 방법